로그인


remember
토플학원 어셔 학사일정
게시판 > board

 
작성일 : 19-09-11 13:19
[토플] 수기라니ㅠㅠ 6개월 81점!!!
 글쓴이 : 임종엽 (211.♡.67.82)
조회 : 291   추천 : 0  
1. 이름: 임종엽

2. 토플학원을 다니기 전, 내 상태 :재수까지 했지만 국내 보다 외국 대학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토플이 뭔지도 모르는 상태였고 인터넷으로 토플 어학원 찾다가 스파르타 식으로 해주는 어셔를 찾게 되었습니다. 수능 영어만 공부해봐서 처음 배치고사 볼 때 리딩은 어느 정도 풀었지만 문법문제에 너무 취약했기 때문에 완전초보(완초) 1에 들어가게 됐어요. 처음에 리딩 풀 때 해석하면서 하는 게 아니라 그냥 감으로 하는 경향이 있어서 완초 1부터 묶기랑 구문단어랑 배우게 되면서 해석하는 연습을 했던 것 같아요.

3. 학원을 다닌 총 개월 수: 6개월 (3월부터 8월까지)

4. 처음 학원에 들어왔을 때 시작했던 반: 완초 1반 (완초1과 완초2에서 1개월씩, 인터에서 3개월, 케이반(실전반)에서 1개월)

5. 학원에 오기전에 가지고 있었던 토플 점수(파트별): 없음

6. 목표했던 토플점수/ 취득한 토플점수: 80/81
목표: 72 대학 최소 커트라인이 72였는데 80점 넘어 수기까지 쓰고 싶은 마음으로 80을 목표로 했어요.
최초 /중간 /최종
4월 17일(모의) RC14 LC9 = 23
5월 22일(모의) RC17 LC15 = 32
6월 19일(모의) RC21 LC17 SP19 WR22 = 79
7월 16일(모의) RC20 LC15 =35
7월 13일(첫 실제 시험) RC18 LC16 SP14 WR15 = 63 라이팅.... 오프
7월 28일(실제) RC18 LC14 SP16 WR17 = 65 라이팅.... 오프
8월 10일(실제) RC21 LC9 SP19 WR11 = 60 라이팅.... 오프
8월 24일(실제) RC22 LC15 SP18 WR26 = 81 나이수!!!! 와우~~


7. 토플을 공부한 이유: 외국대학교 진학

8. 파트별 상세설명(자세히 적어주실 수록 다른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0)Voca : 저는 완초 1때부터 시작해서 인터나 케이반 올라가서도 단어 외우는 데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았던 것 같아요. 완초 1반 1회독일 때 월요일 시험 통과를 위해 주말 동안 열심히 단어를 외웠습니다.  월요일에는 항상 통과하고 1회독 때는 100개 정도 맞았지만 2회독부터는 170~180개 초 정도 맞았던 것 같아요. 처음 외울 때 항상 홈페이지에 있는 mp3 영어발음 들으면서 종이에 쓰면서 외웠고 꾸준히 외우다 보니 완초 2 올라가고 나서는 180개 이상 맞게 되었어요. 토플 단어책 내용이 리딩지문이나 동의어 문제 출제에 연관되어서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윗반으로 올라갈수록 단어에 투자하는 시간이 부족해지니까 처음부터 그날 Day를 끝까지 보는 게 좋은 것 같아요. 나중에 2회독 3회독 넘어갔을 때 안본 부분이 있으면 새로 외워야 되는데 다 봤으면 그나마 빨리 외우게 되더라고요.
2)Listening : 컨버나 렉쳐 들으면서 바로 이해가 되면 다 맞거나 1개 정도 틀리는데 문장구조가 조금만 길어지고 모르는 단어가 나오게 되면 많아야 절반 정도 맞았습니다. 저는 인터반 2달째부터 청테준비 하면서 조금씩 들리기 시작한 거 같아요. 처음에는 청테 준비하는 것도 힘들어서 주말에 딕테이션도 하고 같은 내용을 계속 들었어요. 제가 청테 준비할 때 3번정도 듣고 스크립트 한번 보고 그 다음에는 선생님께서 청테검사 하듯이 한 줄 끊고 그거 다 말할 때까지 준비했었어요.
3)Reading : 수능영어 공부 할 때 해석보다는 영어만 읽으면서 감으로 문제를 풀었어요. 그러다 어셔어학원에 와서 완초 1부터 구문단어 외우고 묶기 연습을 하게 되면서 점점 지문을 이해하고 문제를 풀게 됐어요. 매일 묶기 연습을 하다 보니 나중에 영어 문장을 보면 나도 모르게 눈으로 묶기를 하고 있더라고요.ㅋㅋㅋ 저는 리딩문제 풀 때 책이나 컴퓨터로 항상 묶기 연습을 해서 묶기 시험에서는 80~90퍼센트 정도는 맞았어요. 솔직히 한번에 통과 못하면 또 15분 동안 해야 되는 시간 아까웠거든요. 리딩은 공부하면서 혜성쌤이 가르쳐주신 방식대로 했어요. 한 문단 읽고 그거에 대한 문제 풀고 해테 준비할 때 한 문단씩 읽으면서 답 근거를 형광펜으로 표시하고 해테 준비는 혼자 하는 게 더 도움이 됐던 것 같아요. 모르는 부분만 나중에 체크했다가 사람들한테 물어보았어요.
4)Speaking : 스피킹에서 task 2,3,4는 들리는 것만 써서 말했어요. Task1은 제가 생각하는 걸로 말하면 항상 말 더듬고 자연스럽게 안 나와서 무조건 12간지 그대로 말했어요. 저는 family랑 memory빼고는 다 외웠어요. 12간지는 혜지쌤이 말씀하시는 것처럼 말하는 거하고 라이팅에서도 쓸 수 있게 타자로도 쓸 수 있게 외웠어요. 수업시간에 잘하고 숙제 내준 것 하고 시험 전날에 한 것들 복습하고 뼈대 같은 경우에는 주말에 외웠어요. 그냥 혜지쌤이 하라는 것을 다 했던 것 같아요.
5)Writing : 실제 시험에서 항상 오프토픽 나와서 저 같은 경우에는 또 오프나올까봐 그냥 삼단논법 쓰는 데만 집중하고 첫 시험 이후부터는 예시를 안 쓰다가 마지막 시험 때만 예시 1개만 붙였어요. 마지막 라이팅 주제가 쉽게 나와서ㅎ... 라이팅도 스피킹처럼 주말에 뼈대 외우고 수업시간에 참여하고 숙제 다 하고 시험 전날에 그 전 내용들을 복습하는 방법으로 공부했어요. 그냥 이것도 혜지쌤이 하라는 것을 다 했었어요.

9. 점수 취득 후 얻게된 결과 : 대학 진학

10. 어셔 어학원에서의 시간들을 돌이켜보며... : 어셔 힘들고 정말 빡 세기는 하지만 저는 그냥 하라는 거는 다 해갔어요. 그래서 완초 2때 매니저 쌤이 저에게 하라는 것만 하고 그 이상은 안 한다고 장난 식으로 들은 게 기억나네요.ㅋㅋ 혹시 하라는 것 이상으로 했으면 더 빨리 끝났을까 싶지만 하라는 공부분량을 다 하기에도 많고 시간이 없었거든요.. 저는 그냥 학교 다시 다니는 느낌이었고 고3 끝나고 집에서 혼자 재수하면서 외로웠는데 학원에서 사람들 많이 사귄 것도 좋았어요!! 진짜 너무 정들어서 못 만나는 것이 아쉬워요. 학원 쌤들이랑 친한 사람들.. 꼭 나가기 전에 또 봐야 돼!!!

11. 어셔생활백서 : 위에 쓴 것처럼 저는 하라는 것은 다 하려고 노력했어요. 하라는 것도 많긴 해서  처음 4달 정도는 2~3시간 정도 잔 거 같아요. 그리고 멘탈 관리도 중요했던 것 같아요. 첫 토플 시험 봤을 때 솔직히 70은 쉽게 넘을 거라고 조금 기대했었는데 63점 나온 거 보고 엄청나게 충격을 받았어요. 그 충격을 이기는 데 꼬박 한 달은 걸렸던 것 같습니다. 학원생활 자체는 할만 했어요. 건강도 잘 챙겨야 하는 게 학원 다니는 동안 6달중에서 5달은 지각도 안하고 아픈 적도 없었는데 6달째에는 점수 충격으로 멘탈도 약해지니 몸도 아프더라고요. 몇 달 동안 제 때 잠 안자고 무리했던 것도 한꺼번에 몰려왔던 것 같아요. 어쨌든 시간과 건강관리 잘 하고 학원 빠지지 않는 게 최고!!

12. Thanks to

덕호쌤 : 쌤~ 저 점수 땄어요!!! 헤헤 인터반에서 리스닝으로 처음 봤을 때 말 못 알아 들었는데ㅎ.... 적응 된 거 같아요!! 저 5달 동안은 한번도 안 빠졌었는데 케이에서 빠진 거 때문에 안 좋게 본거 아니죠...???제 사촌동생 쌤이랑 상담했을 때 저 여기 다닌다고 했는데 쌤이 아 종엽이 열심히 하죠 라고 말하셨다는데 기억하세요?? 쌤 저 파운데이션 과정 끝나고 내년에 매니져로 올게요 받아주세요!!!ㅎㅎ 인터반 리스닝부터 케이반 리딩까지 그 동안 감사했어요!!

혜성쌤 : 쌤~ 인터에서 리딩 이해 쉽게 가르쳐주신 거 너무 좋았어요!! 케이 올라가기 전에 쌤한테 상담한 것 덕분에 어셔에서 이렇게 수기 쓰고 나가는 거 같아요 ㅎㅎ 쌤 저 협박한 거 아닌 거 알죠?? 수업중간에 썰 푸는 것도 재밌었고 말투도 따라 하게 되요. ‘빠염~’이랑 리딩에서  ‘초록초록한’ 이라던가 ‘줍줍’ 이런 거 너무 재밌었어요.ㅋㅋㅋ 빠염은 저도 쓰는 것 같은 ㅎㅎ... 완초2때 리스닝부터 케이까지 감사했어요!!!

혜지쌤 : Hi guys~ㅋㅋㅋ 쌤 말투 너무 따라 하고 싶어요!! 제가 처음 쌤 말투 따라 하기 시작했을 때 지금 나 따라 하는 거야? 이렇게 말한 게 아직도 머리에서 울리는 거 같아요. 라이팅 3번 연속 오프 나오다가 마지막에 빵 터져서 너무 좋아요ㅎㅎ. 스피킹도 10점대 후반으로 쌤은 만족하지 않으실지 모르겠지만 ㅎ...저는 나름 만족하는 결과 나왔어요. 맨날 ‘종엽아 뭐 골랐어?’ 를 제일 많이 들은 것 같아요. 쌤 단과에서 이름 헷갈려서 저 부른다고 들은 거 맨날 쌤한테 말하려고 생각했는데 까먹고 여기에다 쓰네요. 쌤 점수 따서 너무 좋아요!! 한번씩 꼭 연락해요.!!!

민주쌤 : 처음 완초 1 에서 만나서 완초 2 리딩 수업까지 너무 좋았어요!! 제가 기본이 별로 없어서 완초1하고 완초 2 리딩에서 하나씩 꼼꼼하게 해주셨던 것이 크게 도움됐던 것 같아요. 하나씩 하나씩 되감기 해가면서. 쌤이랑 상담할 때 몸은 정형돈인데 우사인볼트처럼 뛰는 예시 아직도 기억에 남아요.ㅋㅋㅋ 오다가다 마주쳐서 인사하면 ‘어 안녕~’ 이거 지금 쓰는데 방금 들은 것처럼 생생하게 들려요.ㅋㅋㅋ 완초1하고 2때 2달 너무 감사했어요!!!!

석균쌤 : ‘하.... 미쳤당...ㅋㅋ’ 쌤 드디어 점수 땄어요!!! 아 진짜 지금 생각만 해도 너무 좋아요. 맨날 쌤 따라다녔는데 좋았죠?ㅎㅎㅎ 케이에 있을 때 쌤 보려고 완초 1 시간표도 외웠었어요.ㅋㅋㅋ 하.. 쌤 리딩하는거 들어보고 싶었는데 ㅠㅠ 맨날 찾아가서 악수하고 맨날 사진 찍어 달라고 하면 ‘점수 따고 와’ 밥 먹자고 하면 ‘점수 따고 와’ 이랬는데 점수 따자마자 가서 저녁에 밥 같이 먹고 사진도 찍고 아! 너무 좋い빱 쌤 저 내년에 매니져로 올 때 꼭 있어야 돼요! 제가 석균쌤 매니져하고 싶거든요.ㅎㅎ 쌤이 저보고 종엽쌤 이렇게 부르는 거 상상 돼요. 한번씩 카톡하고 연락 꼭 해요 쌤!!

범수쌤 : 지금은 안 계시지만 인터반에서 리스닝 가르치실 때 맨날 에어컨 2개 틀러 가신 거 아직도 기억나요. 에어컨 킬 때 눈 마주치면 웃으면서 ㅋㅋ 저 진짜 추웠어요.... 졸면 뒤에 와서 어깨 주무르는데 어우...ㅋㅋ. 리스닝 손도 안 댔었는데 인터에서 청테 준비하면서 조금씩 늘은 거 같아요! 감사합니닷!!

선혜쌤 : 완초 1 때 처음 봤을 때 쌤이 맨날 ‘난 오늘’에 댓글 써주신 것 기억나요. 난 오늘에 마지막 날 편지 식으로 써주신 거 너무 감동이었어요~ 저 그거 사진 찍어 놨어요.ㅋㅋㅋ 맨날 석균쌤 뒤에 따라다니면 쌤이 저보고 다른 매니져쌤들한테 스토커라고ㅋㅋ. 쌤이 밥 사주겠다고 했죠 ㅎㅎ 꼭 얻어먹고 갈께요!!

원희쌤 : 드디어 점수 났어요! 쌤~ 쌤 너무 저한테 무신경하게 한 거 아니에요? ㅎㅎ 진심1도 없는 말투 ㅋㅋ. 그런 것 아닌 줄 아는데 그냥 너무 웃겨요.ㅋㅋㅋ 인터에서 점수 처음보고 멘탈 나갔을 때 저 위로해준 것 덕분에 지금 점수 났나 봐요!! 감사했어요!!!

준형쌤 : 쌤!! 저 멘탈나가서 학원 그만 다닌다고 할 때 케이에서 한 달하면 80은 나온다고 한 게 이번에 나왔어요!!! 같은 나라로 가서 만날 수 있다니까 더 기대돼요. 80 넘었으니까 만난다고 한거 잊으면 안돼요 ㅋㅋㅋ 내년에 꼭 봐요!!!

준용이 형 : 형, 내가 학원 와서 형한테 처음 말 걸었었어. 기억 나지??ㅋㅋ 완초 1,2에서 파트너로 외우는 거나 리딩도 파트너였지. 형, 항상 힘들 때 위로해 줘서 너무 좋았어ㅠㅠ 형, 내가 좋아하는 거 알지?? 형도 목표점수 꼭 나올 테니까 파이팅!!! 꼭 점수 따고 10월 달에 보자. 연락 하는 거 잊지 말고.!!!
형민이 형 : 형, 맨날 난 오늘에 웃긴 짤 올리는 거 기억나.ㅋㅋ 맨날 너두 할 수 있어 이러면서 ㅋㅋㅋ 점수 땄으니까 오랜만에 만나서 밥 먹어야 돼.!!
은희 누나 : 누나!! 늘 위로해주고 점수 나왔을 때도 같이 기뻐해주고 축하해 줘서 고마워.ㅠㅠ 내가 좋아하는 거 알지??ㅎㅎ 완초 1때 우리 멤버들 6명 너무 좋았어. 쉬는 시간에 숨쉰다면서 나하고 민정이 빼고 밖에 나가고. 근데 나도 따라 나가고 ㅋㅋ. 내 폐 간접흡연으로 안 좋아진거 아니겠지??ㅋㅋㅋ 완초 1부터 같이 공부하면서 같은 반 하고 너무 좋았어. 나가기 전에 꼭 자주 보자!!! 연락도 자주 해야 돼.!!
우이형 : 형 나 드디어 점수 땄어!! 완초 1때 내가 몇 살 같아 보이냐고 하니 형이 나보고 24살인가 25인가라고 말해서 충격이었던 거 알지??ㅋㅋㅋ 형은 진짜 노력의 아이콘!! 형 열심히 하니깐 꼭 원하는 성적 나올 거야. 조만간 나 만나줘야 돼~
민정 :완초 1 때 만나고 완초 2에서 내가 ‘와우~’ 이런 거나 ‘하잇!’ 이럴 때 마다 그만하라고. ㅋㅋㅋ 반응이 재밌어서 더 한 거 같아. 지금은 바쁘게 포토폴리오랑 토플이랑 하고 있지만 잘될 거니까 파이팅!! 나 나가기 전에 보자.
민석이 형 : 형, 나 점수 나올 때 형한테 처음 말했어.. 너무 기뻐서 형한테 달려가서 점수 말한 거 아직도 기억 나.ㅋㅋㅋ 형도 나가기 전에 꼭 점수 나올 거니까 파이팅!! 나 나가기 전에 꼭 우리 멤버 만나자.
예은 누나 : 누나! ㅋㅋ 드디어 점수 났어!! 누나 처음에 완초 1에서 첫만남이 주말에 왔는데 10분도 안돼서 친구 만나러 간 거 아직도 기억나 ㅋㅋㅋㅋ 완초 2에서 단어 내기 덕분에 버거킹 얻어먹은 거.. 그때 나 버거킹 처음간 거였어ㅋㅋㅋ 지금 매니저 하면서 힘들다고 그런데 파이팅 해!! 주말에 치맥 ㄱㄱ
정희 누나 : 누나, 맨날 나 오면 컴퓨터 느리다고 누나 걸로 로그인한거 너무 웃기다ㅋㅋㅋ 누나가 처음으로 점수 났을 때부터 사람들이 점점 그 뒤를 이어 점수 나서 나간 거 기억나. 누나가 첫번 타자였지. 내가 미국 가면 꼭 만나~~ 연락 자주하고 ㅋㅋ
수지 누나 : 나 처음 시험보고 멘탈 나갔을 때 누나가 위로의 카톡 보내준 거 너무 감동쓰~ 진짜 완초 1 때부터 누나 너무 열심히 했어!! 완초 2때 누나 맨날 쌤한테 검사 받으러 갈 때마다 앞에서 와우와우~ 이러고 공부하고 있으면 막 박수 치면서 와우~ 이러고. 나 점수 나왔다고 하니까 전화로 축하 너무 고마버ㅜㅠ!! 나중에 누나 디자인한 거 내 집에 전부 다 놓을 테니까 꼭 말해야 돼. 연락 자주하구 ㅎㅎ
복음 누나 : 누나, 내가 맨날 볼 때마다 ‘아..’ 이러면서 장난쳤는데 누나 지금 안 오른다고 힘들어도 포기는 노노해!! 누나가 내 집 지어준다고 했잖아.!! 꼭 점수 따고 나 나가기 전에 밥 먹자!!
선민 누나 : 하잇~! 맨날 뭐 사준다고 했는데 내가 군것질 안 한다고 거절하다가 한번도 못 얻어먹은 거 같은데...ㅋㅋ. 누나가 사준다는 거 이제는 먹을 테니까 ㅋㅋ 나도 점수났으니까 사주고 ㅎㅎ 이러면 최소 2번은 보겠네??ㅋㅋ 시간되면 만나자!!
종국이 형 : 형ㅋㅋ 처음에 우이형이 형도 정상 아니라고 친해지지 말라고 했었는데 ㅋㅋㅋ 어쩌다 보니까 친해졌네?? 형이 영상 만든 거 본 게 첫만남 같아 ㅋㅋ 형은 첫 시험에 목표점수 따서 빨리 만나자~~~ 나한테 기 받아 갔으니까 잘볼꺼야 ㅋㅋ
동호 : 하이~ 진짜 너랑 있으면 티격태격하면서 너무 웃긴 거 같은데 나만 그런 거 아니지?? 영화’변신’은 무서워서... 보는 내내 내가 너한테 언제 끝나냐고 했었는데ㅋㅋㅋ. ‘분노의 질주’는 눈 뜨고 다 볼 테니깐 보러 가는 거 알지?? 차단하면 안돼~~
별 : 우리 모의 오른 점수도 완전 비슷하고 나 실전 처음보고 너도 실전 봤을 때 나랑 점수 똑같아서 완전 신기했었어ㅋㅋㅋ. 맨날 같이 걸어가면 혼자 질주본능 인 거처럼 먼저 가 버리고. 보기로 했으니까 보는 거 잊지마.!!
민호 : 아직도 기억난다ㅋㅋㅋ 내가 노트북 충전하러 간 사이에 그때 네가 인터반에 들어와서 자리 없는데 원희쌤이 내 자리에 앉으라고 해서 앉은 거 맨날 점심때는 쇼파에 앉아서 피곤하다면서 자고ㅋㅋㅋ 나 가기 전에 대전 내려갈 테니까 시간 맞춰서 보자!!
인석이 형 : 형, 나보고 게이냐고 하면서 취향존중이라고..... 형 나 아닌 거 알지?? 마지막 날에 나 안고 찍은 사진 너무 웃겨 ㅋㅋ. 목요일 되면 ‘내일은 하체’, ‘주말에는 가슴’ 이러고. 형이랑 헬스 함 갈까? 형이 나 트레이닝 확실하게 해줄 꺼 같은데ㅋㅋㅋ 마지막 4일 정도는 난 오늘 제목 맞춰서 쓰고 ㅋㅋㅋ 수기도 맞춰서 올려야지 ㅡㅡ 그냥 바로 거절해버리네ㅋㅋ 10월 달쯤에 보기로 했으니깐 차단하면 안돼~~~~
진산, 나연 : 마 드디어 점수 땄다!!! 먼저 학원 나가 버리고ㅡㅡ 인터반에서 3명이서 너무 재미있었는데ㅋㅋ. 산이랑 나하고 나연이 너 놀리고 완전 꿀잼~ 나연’s는 먼저 가서 못 보지만 진산ㅡㅡ 그만 튕겨

---

현선 누나 : 누나한테 맨날 핸드크림 빌렸었는데 그냥 내꺼처럼 ㅋㅋㅋ 단어 7분 시간 재고 시작하면 누나먼저 끝나고 검사 받으러 가고 그 다음에 나 검사 받으러 가고. 재미있었어ㅋㅋㅋ 나 나가기 전에 꼭 나 만나야 돼!!!
지섭이 형 : 형~ 드디어 점수 났어ㅠ. 모의토플 보러 갈 때 친해졌지. 내가 처음 형한테 말 걸었었는데 형 말도 안하고 그랬는데 모의 보러 갈 때는 완전 딴 사람 이더라구ㅋㅋ 형이 준 컴퓨터사전 잘 쓰고 있어~~ 강남 갈 때 우연히 만났는데 담에는 시간 잡아서 보자!!!
한울이 형 : 형~ 나 점수 났어도 형이랑 같이 도서관가고 형 집에 놀러 가고 해도 되지?? 차단하는 거 아니지?ㅋㅋㅋ 동호랑 3명이 영화 보러 가야지. 장난칠 때도 재밌고, 진지하게(?) 말해줄 때도 좋고 내가 형 좋아하는 거 알지??ㅋㅋㅋ 이번 년도 내에 목표점수 따고 대학에서 장학금 받고 나중에 나 비행기 공짜로 태워줘야 돼??ㅎㅎ
하연 : 드디어 점수 났어ㅠㅠㅠ. 인터반 단체 카톡에서 인석이형이 먼저 인사하는 카톡 보내는데 내가 보내니까 나한테 카톡으로 조용히 하라고 했던 거 기억나? 그때 너무 웃겼어ㅋㅋㅋ 유투브 꼭 다운받아서 네 것 제일 먼저 구독 할 테니까 영상 자주 올려줘ㅋㅋ 나중에는 비행기도 태워주고 ㅋㅋ 한울이 형하고 하연이하고 외국 나갈 때 마다 부르면 되겠네 ㅋㅋㅋㅋ 혼자 공부하는데 열심히 하고!! 잘될꺼얏 파이팅~
재홍 : 나 그만둔다고 할 때 ‘아 형 진짜 가지 마요’ 이랬던 게 얼마 안된 거 같은데ㅋㅋㅋ 나중에 내가 학원으로 복귀하니까 이번에는 너가 학원 안 나오더라?? ㅋㅋㅋ 나 나가기 전에 꼭 한번 보자!! 너 시애틀 가니까 나도 우리 형 만나러 한번씩 가면 만나자.
재인 누나 : ‘와우~’ 나 인터반에서 누나 뒷자리에 앉았을 때 맨날 ‘와우~’ 이랬는데. 우울할 때 위로해주고 너무 좋아~~ 지금 아파서 쉬고 있는데 힘내!!! 빨리 회복해서 나도 만나야지~~ 나 보고 싶지???ㅋㅋㅋ 연락도 하고 ㅎㅎ
지현 : 마지막 날에 쿠폰 나한테 준 거 아깝다고 묵혀놨다가 8월 종강 날에 썼다ㅋㅋㅋ 이미 미국 가서 못 보지만... 우리 단어내기에서 우리 둘이 이겨서 버거킹 얻어먹었었잖아.ㅋㅋㅋ 그때 맨날 뭐 잘만하면 너가 일류야 이랬는데. 담에 꼭 보자!!
종희 누나 : 나 환불한다고 할 때 누나가 이제 곧 점수 나올 거라고 한 거 기억에 남아!! 고마버ㅠㅠ 누나 처음에 준용이 형이랑 나랑 김선생 가서 사줬었잖아 기억나?? 누나도 금방 점수 나올 거니까!! 파이팅~~

딴 사람들 내가 안 썼다고 섭섭해하지 말고 카톡으로 말해! 카톡에 써줄 테니까 ㅋㅋㅋ 위에 쓴 사람들 빨리 와서 댓글 달아!!!! 와우~~ 엄청 열심히 썼어ㅎㅎ


수정을 못하네 ㅎㅎ 여기다 썼어!!!

(어셔의 잘생긴 커멧샘께서 추가 하셨습니다.)


글자수: 6585.5

서은희 19-09-11 13:22
 175.♡.39.83  
왜 준용오빠가 나보다 먼저냐
임종엽 19-09-11 13:26
 211.♡.67.82  
뭐야 짤렸잖아

현선 누나 : 누나한테 맨날 핸드크림 빌렸었는데 그냥 내꺼처럼 ㅋㅋㅋ 단어 7분 시간 재고 시작하면 누나먼저 끝나고 검사 받으러 가고 그 다음에 나 검사 받으러 가고. 재미있었어ㅋㅋㅋ 나 나가기 전에 꼭 나 만나야 돼!!!
지섭이 형 : 형~ 드디어 점수 났어ㅠ. 모의토플 보러 갈 때 친해졌지. 내가 처음 형한테 말 걸었었는데 형 말도 안하고 그랬는데 모의 보러 갈 때는 완전 딴 사람 이더라구ㅋㅋ 형이 준 컴퓨터사전 잘 쓰고 있어~~ 강남 갈 때 우연히 만났는데 담에는 시간 잡아서 보자!!!
한울이 형 : 형~ 나 점수 났어도 형이랑 같이 도서관가고 형 집에 놀러 가고 해도 되지?? 차단하는 거 아니지?ㅋㅋㅋ 동호랑 3명이 영화 보러 가야지. 장난칠 때도 재밌고, 진지하게(?) 말해줄 때도 좋고 내가 형 좋아하는 거 알지??ㅋㅋㅋ 이번 년도 내에 목표점수 따고 대학에서 장학금 받고 나중에 나 비행기 공짜로 태워줘야 돼??ㅎㅎ
하연 : 드디어 점수 났어ㅠㅠㅠ. 인터반 단체 카톡에서 인석이형이 먼저 인사하는 카톡 보내는데 내가 보내니까 나한테 카톡으로 조용히 하라고 했던 거 기억나? 그때 너무 웃겼어ㅋㅋㅋ 유투브 꼭 다운받아서 네 것 제일 먼저 구독 할 테니까 영상 자주 올려줘ㅋㅋ 나중에는 비행기도 태워주고 ㅋㅋ 한울이 형하고 하연이하고 외국 나갈 때 마다 부르면 되겠네 ㅋㅋㅋㅋ 혼자 공부하는데 열심히 하고!! 잘될꺼얏 파이팅~
재홍 : 나 그만둔다고 할 때 ‘아 형 진짜 가지 마요’ 이랬던 게 얼마 안된 거 같은데ㅋㅋㅋ 나중에 내가 학원으로 복귀하니까 이번에는 너가 학원 안 나오더라?? ㅋㅋㅋ 나 나가기 전에 꼭 한번 보자!! 너 시애틀 가니까 나도 우리 형 만나러 한번씩 가면 만나자.
재인 누나 : ‘와우~’ 나 인터반에서 누나 뒷자리에 앉았을 때 맨날 ‘와우~’ 이랬는데. 우울할 때 위로해주고 너무 좋아~~ 지금 아파서 쉬고 있는데 힘내!!! 빨리 회복해서 나도 만나야지~~ 나 보고 싶지???ㅋㅋㅋ 연락도 하고 ㅎㅎ
지현 : 마지막 날에 쿠폰 나한테 준 거 아깝다고 묵혀놨다가 8월 종강 날에 썼다ㅋㅋㅋ 이미 미국 가서 못 보지만... 우리 단어내기에서 우리 둘이 이겨서 버거킹 얻어먹었었잖아.ㅋㅋㅋ 그때 맨날 뭐 잘만하면 너가 일류야 이랬는데. 담에 꼭 보자!!
종희 누나 : 나 환불한다고 할 때 누나가 이제 곧 점수 나올 거라고 한 거 기억에 남아!! 고마버ㅠㅠ 누나 처음에 준용이 형이랑 나랑 김선생 가서 사줬었잖아 기억나?? 누나도 금방 점수 나올 거니까!! 파이팅~~

딴 사람들 내가 안 썼다고 섭섭해하지 말고 카톡으로 말해! 카톡에 써줄 테니까 ㅋㅋㅋ 위에 쓴 사람들 빨리 와서 댓글 달아!!!! 와우~~ 엄청 열심히 썼어ㅎㅎ


수정을 못하네 ㅎㅎ 여기다 썼어!!!
박지현 19-09-11 13:37
 129.♡.213.227  
종엽~ 탈토플 진짜 축하해!! 점수딴 너가 찐일류야ㅋㅋ
난 열심히 여기서 감자캐고있으니까 넌 대학가서 싱가포르는 어떤지 후기 날려조 :)
표선민 19-09-11 13:43
 121.♡.150.242  
종엽아 축하해!!!!! 최소 두 번은뭐빱빱빱빱진짜 축ㅎ해 종엽아 진짜로 이제 누나가 사주는 거꼭 먹고 진짜 축하해 엽아 수고많았어 고생했다
이인석 19-09-11 14:29
 163.♡.3.129  
최고다 최고 정말고생했고 결과 잘나와서 내가다 뿌듯하네 가기전에 보자 ㅎㅎ
양수지 19-09-11 16:25
 218.♡.64.162  
수고했어!!! 그동안 힘들었을텐데 잘 버텼고 진짜 축하한다!!
최종국 19-09-11 18:33
 121.♡.150.242  
종엽아~~ 진짜 축축!! 완전 고생많았어!! ㅠㅠ :)
나도 빨리 나가야겠다!!
이동호 19-09-11 18:47
 121.♡.150.242  
고생많으셨습니다 형 보고싶긴하지만 이제는 학원이 아닌곳에서 만날 날을 기원하며ㅠㅠ 건강하십쇼
윤선혜 19-09-11 18:48
 121.♡.251.99  
ㅋㅋㅋㅋㅋ역시 석균샘 덕후... 고생햇다ㅋㅋㅋ 어케 공부햇는지 좀 써주지 아주 수상소감이네ㅋㅋㅋㅋㅋㅋㅋ
     
임종엽 19-09-12 14:52
 211.♡.67.8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thanks to 쓰다가 지쳤었어요 ㅋㅋㅋㅋㅋ
조하연 19-09-12 00:25
 98.♡.90.163  
내가 오빠 점수 나왔다는 거 듣고 진짜 완전 엄청 감격스러웠어
진짜 너무 너무 너무 넘 축하해 최고야 ! 너무 수고했어. 다음은 내차례당 ㅎㅅㅎ
박우이레 19-09-12 10:57
 175.♡.80.2  
엽아 진짜 고생많았다.. 겁나 열심히 하는데 점수가 생각보다 안나올때 나도 안타까웠는데.. 진짜 열심히 하니까 점수가 나오긴 나오네... 나도 본 받아야겠다 꼭 보자 그리구 오래보자 엽아 81점 축하해!!
권준형 19-09-12 18:32
 39.♡.117.203  
聞빱빱빱빱진짜 고생했어!! 정말 축하한다ㅋㅋㅋ 싱가폴 가서 한 번 꼭 봐요!!
이복음 19-09-13 19:30
 59.♡.120.10  
ㅎㅎㅎㅎㅎㅎ응? 노노노~ 어떻게 지어~노~ㅎ바보얗ㅎㅎㅎㅎㅎㅎㅎ 아니닿ㅎㅎㅎㅎㅎㅎㅎ 피곤했나보군鉢쑈쑈쑈씩굶튄인터에서 너만이 하던 말투도 점차 듣기가 힘들었었지ㅎ 맞아 기어나ㅠㅜ 그렇게 했으니까 점수도 나고~ 욜~~ 나도 치킨사줄께!  그리고 너도 약속한거 잊지마 엽아!
 
 

Total 929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공지] 결과 수기 작성법 - 토익 usher 19-01-22 572 0
공지 [공지] 공부법/ 수기 게시판 활용방법 usher 17-11-24 4599 1
공지 [공지] 결과수기 작성요령 - 토플 usher 10-12-16 9414 0
929 [토익] 토익 705점 후기 !! 이동훈 19-09-19 29 0
928 [토플] 내년에 또 다닐게요~ 엄찬호 19-09-18 82 0
927 [토플] 타 학원(H, Y.. 등) 가고자 하는 분들 보세요! (11) 최종국 19-09-18 189 1
926 [토플] 수기라니ㅠㅠ 6개월 81점!!! (14) 임종엽 19-09-11 292 0
925 [토플] 토플 드디어 103점으로 졸업합니다!! 29/29/24/21 (1) 이영채 19-09-07 245 0
924 [토플] 드디어 드디어ㅠㅠ 96점 수기!! (2) 이성재 19-09-06 208 0
923 [토익] 토익 750반 840점 수강후기 (잘못올려서 다시 올려요ㅠㅠ) (1) 조은혜 19-09-06 102 0
922 [토익] 토익 840 후기 송민정 19-09-06 60 0
921 [토익] 토익 885점 후기입니다~ 김용휘 19-09-05 62 0
920 [토익] 토익 790점 후기 (2) 정희두 19-09-05 74 0
919 [토익] 토익 1달 775 후기 한창훈 19-09-05 64 0
918 [토플] 1개월 3주 첫 토플 85 후기 (2) 최지은 19-09-05 146 0
917 [토플] 즐겁고 행복했던 3개월. 첫 토플 98점(28,29,19,22).......????? (11) 이인석 19-09-04 252 0
916 [토플] 혜미 쌤 감사합니당 ㅎㅎ(RC17->22) 총97점 (2) 전재현 19-09-04 99 0
915 [토플] 혜미쌤 총점 77->94점 (2) 김채운 19-09-04 118 1
 1  2  3  4  5  6  7  8  9  10    
select * from g4_write_toefl_note where wr_is_comment = 0 and ( wr_id != '7433' and wr_id != '6706' and wr_id != '96' and wr_10 = 'usher' ) order by wr_num, wr_reply limit 0, 15

  • 완전초보1반
  • 완전초보2반
  • intermediate반
  • K-USHER1반
  • K-USHER2반
  • 실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