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remember
토플학원 어셔 학사일정
게시판 > board

 
작성일 : 20-09-05 22:29
[토플] 토플 113점 수기
 글쓴이 : 김현지 (116.♡.121.57)
조회 : 243   추천 : 0  
1. 이름: 김현지

2. 학원을 다닌 총 개월 수: 8

3. 처음 학원에 들어왔을 때 시작했던 반: K/인터/K/K/K/단과 3개월

4. 학원에 오기전에 가지고 있었던 토플 점수(파트별): 102점 (24,29,24,25)

5. 목표했던 토플점수/ 취득한 토플점수: 110/113
목표: 110 이상
최초 /중간 /최종 :106/108/113 (30,28,27,28)

6. 토플을 공부한 이유: 대학수시

7. 파트별 상세설명(자세히 적어주실 수록 다른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1)Listening :
저는 중학교를 중국에서 살다왔어서 그런지 리스닝을 듣는 데에는 문제가 없없어요. 근데 항상 리스닝 문제 풀 때 모든 내용을 이해하고 풀기보다는, 문맥상으로 내용을 끼워 맞춰서 푸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점수가 자꾸 25점에서 왔다 갔다 하더라구요. 근데 케이반 혜성쌤 리스닝 수업 들으면서 청테 준비 + 주관식으로 답하기 + 선지 지우기 연습을 했더니 금방 점수가 늘었어요. 그리고 쌤이 수업시간 때 적어주시는 노트테이킹을 꼭 잘 보시고 참고하세요!!!! 실제 시험에서 리스닝 노트테이킹이 답근거 찾는데에는 엄청 도움이 돼요. 쌤꺼 노트테이킹 보시면 다양한 기호나 중요한 내용부분을 알수 있는데, 그거 보고 중요한내용이나 필요없는 내용 구별하고, 효과적으로 노테하는 연습만 하신다면 실제리스닝 시험에서도 좋은 점수 받을 수 있을거예요.
+ 저같이 집중력이 짧으신 분은 혜성쌤이 내주신 써머리 숙제 꼭 하시는 게 좋아요.
토플 리스닝은 다른 토익 리스닝과 달리 5분에서 6분짜리다 보니까 렉쳐를 들을 때 넋 놓을 때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디테일 문제들을 놓치거나, 앞에 거 리스닝 노트테이킹 하다가 뒤에 부분을 못 적은 적도 많아요. 하지만 써머리 숙제를 계속 하다 보니까 답 근거도 빠르게 잡을 수 있었고, 노트테이킹 할때 더 집중하면서 렉쳐를 들을 수 있게 됐어요. 처음엔 시간이 좀 오래 걸릴 수 있지만, 열심히 하는 만큼 성적 오를 거니까 정말 쌤이 하라는 것만 다 하세요ㅎ.
+ 표현 진짜 꼭 외워주세ㅇㅛ
케이반 수업 들으시면, 혜성쌤이 수업시간 때 리스닝 표현들 알려주실 거예요. 근데 이게 진짜 너무 중요해요.. 이전에는 컨버가 좀 쉽게 나왔었는데, 요즘엔 컨버도 렉쳐같이 나와서 표현을 많이 알면 알수록 정확하게 들려요. 컨버에서부터 점수 깎이면 너무 아까우니까 표현 ~~~~~~~~~~~~외워주세요.

단과반 : 전 단과반 리스닝 수업은 안 들었었는데, 종합반에서 혜성쌤이 알려주신 대로 혼자서 한번도 안멈추고 계속 청테했었어요. 계속 그것만 연습하다 보니까 어디서 문제가 나올지 예상도 되고, 흐름 파악하기 쉽더라구여. 그리고  리스닝에서는 dictation 하는것도 엄청 중요한것 같아요. 저는 혼자서 공부할 때 전체 딕테이션을 하기보다는, 안 들리는 부분만 딕테이션 했는데, 못 들은 부분이나 틀린 부분을 계속 보다 보니까 문장이 아무리 꼬이게 나와도 제대로 들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리스닝은 매번 느끼는 거지만 자주 들으면 들을수록 점수가 잘 나와요. 토플 리스닝 외에도 요즘엔 CNN podcast 나 미드 같은 거 많으니까 자주 들으시는 게 리스닝 귀 트이는 데에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2)Reading:
 처음에 저한테 리딩은 가장 자신 없고 힘든 과목이었어요. 맨 처음 학원 다닐 때 시험장에서 직독직해를 하는게 아닌데 왜 해테를 해야하지?????라는 생각도 했었고, 항상 대충 읽고 문제만 계속 풀었었어요..근데 인터반에서 묶기랑 수업정리를 하다 보니까, 그동안 문장구조를 안보고 그냥 대충 해석했구나 라는걸 알 수 있었어요ㅎㅎ. 리딩이 너무 어려우신 분들은 꼭 묶기 꼼꼼히 하세요. 일주일만 묶기해도 점수는 바로 25점까지 올라가실 수 있으니까, 쌤들 믿고 묶기 꼼꼼히 하시는게 성적 올리기에는 가장 좋은 방법일거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리딩은 수업정리가 제일 중요한것 같아요. 혜성쌤이 알려주신 대로 답 근거 하나하나 찾으면서 문단정리 하니까 문제를 정확하고 포괄적이게 풀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혜썽쌤이 항상 하시던 말씀이 리딩은 포괄적으로 읽어야 한다고 하셨었는데, 정말 포괄적으로 보면 볼수록 자주 틀리던 purpose 문제나 써머리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써머리 푸실 때 3개중에 2개만 맞으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문단정리만 꾸준히 하셔도 나중에 디테일 내용이 뭔지 쉽게 구별해내실 수 있을 거예요.
정말 리딩은 꾸준히 정직하게 하면 할수록 점수가 빨리 나와요. 종합반 처음 들으실 때 구문단어 외우는 게 정말 힘드실 수 있겠지만, 나중에 계속 똑같은 거 반복하다 보면 금방 외우게 될거예요. 그니까 아무리 힘드셔도 정직하게 쌤들이 하라는 거 제대로만 하신다면 원하시는 점수 받으실수 있을거예요!! 화이팅

단과반 : 종합반에서 어느 정도 실력을 올렸다면 단과반은 자기의 약점을 보완하는 반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한국 대학을 지원하기 위해선 꼭 리딩 리스닝 중 한 과목에서 30점이 나왔어야 했는데 종합반에서 수업을 들었을 때 28까지 올라가고 그 이상을 뚫기가 너무 어렵더라구요..근데 그걸 해결할 수 있던 방법이 단과반이었다고 생각해요. 단과반은 혼자서 공부하다 보니까 자기가 부족한 과목에 조금 더 집중을 할수가 있어요. 맨 처음에는 혼자서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나 막막하기도 했었는데, 혜성쌤이 알려주신 대로 10번읽기 + 근거 찾기 + 내용 하나하나 분석하기 하니까 28점을 넘어서  30점을 찍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혜성쌤이 리딩 본문은 수업시간 때 워낙 잘 설명해주시기에 쌤이 하라는 대로 하이라이트로 근거 찾기+ 복습**** + 질문만 하셔도 리딩 점수는 금방 올리기 쉬울 거예요.

vocabulary: 모든 언어에서 그렇듯이 단어는 정말 중요해요. 저도 맨 처음 단어 외울 때 이미 알고있는데 또 외워야 하나???라고 생각했는데 절대 아니에요!!!. 사실상 우리가 아는 단어 뜻은 정확한 뜻이 아니라 그냥 감으로만 단어를 알고 있는 거예요. 그니까 단어를 많이 알면 알수록 토플 4과목에서는 도움이 많이 될거예요. 그리고 아무리 예전보다 시험에서 단어 수가 줄었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단어는 나오기 때문에 아무리 힘드셔도 시간 투자하는 것이 리딩 성적 올리기에는 가장 빠를거라 생각해요.

3.Speaking : 
진짜 스피킹은 저에게 점수를 올리는데 가장 오래 걸리고 가장 힘든 과목이였어요 ㅜㅜ. 어셔 다니기 전에 여러 토플 학원 다녀봤지만 다들 강세나 인투네이션에 강조 하시기보다는 내용적인 부분에서만 강조하시더라고요. 아무리 내용적인 부분을 고쳐봐도 점수가 항~~~~~~~상 24점에 머물러 있었어서 스피킹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 전혀 모르고 있었어요. 하지만 어셔에서 혜지쌤에게 몇달동안 수업받고 계속 인투네이션이랑 강세를 연습한 끝에 결국 마의 24점을 넘을 수 있었어요ㅜㅜㅜㅜ완전 기적.. 혹시 저처럼 스피킹 24점을 받는다 하시는 분은 혜지쌤이 알려주신 대로 강세랑 인투내이션 연습 계속 하세요. 진짜 강세랑 인투네이션에 대한 감만 잡으신다면 금방 26,27,28,29 점까지 받을 수 있을거예요.
+12간지 꼭꼭꼭~ 외우세요. 스피킹 일 번은 정말 준비시간이 짧아요. 그 15초라는 짧은 시간 안에 이유 2개 만든다는건 영어를 생활에서 자주 쓰시는 분 외에는 정말 힘들 거라 생각해요. 12간지만 외우시면 45초 당황하지 않고 자신감 있게 45초 채울 수 있을 거니까 12 간지를 응용할 수 있을 때까지 열심히 연습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스크립트 쓰고, 45초 또는 60초동안 계속 연습 하세요.
스피킹은 라이팅과 다르게 바로 입으로 말을 해야 하는 과목이에요 ㅜㅜ 그렇다 보니까 말이 꼬일 수도 있고, 멈칫멈칫해서 말이 자연스럽게 나오지 않을 수도 있어요. 그럴때마다 한번씩 스크립트 써보고 계속 말로 연습해보신다면 2,3,4 번에서 flow 좋게 이야기 하실 수 있을거예요. 또한 스크립트를 적어보시면 자연스럽게 문법적인 문제랑 표현적인 문제는 해결하실 수 있을 거예요. 스피킹은 진짜 혜지쌤이 하라는 대로 하세요!!. 쌤이 진짜 스피킹에서 고득점 받는 방법들 잘 알고 계시니까 쌤을 믿고, 쌤이 하라는 대로 하신다면 스피킹에서도 고득점 받으실 수 있을거예요.!

4.Writing: 라이팅도 쌤이 알려주신 대로만 하세요. 혜지쌤이 수업시간에 가르쳐주신 것처럼 A --> B , B --> C, C--> A 이것만 지키셔도 30점 나오실 수 있을 거예요. 정말 아직도 제가 라이팅에서 30을 받았었다는 게 매우 놀랍지만, 쌤이 하라는 대로 예시와 3단논법 적어서 이 점수가 나올 수 있었던것 같아요. 3단논법말고도 시험전에는 꼭 brainstorming  봐주세요. 라이팅은 문제은행 형식이어서 이미 했던 문제가 나올 때가 많아요. Brainstorming 에서 3단논법이랑 예시보시고 시험장 가신다면 실제 시험에서 오프토픽 받으실 일은 없으실거라고 생각해요. + 라이팅에서 설명이 부족하다 생각하시면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디테일 하게 적어주세요. 제3자가 에세이 읽는거라서 충분한 설명이 없으면 설득력이 없다 생각해서 좋은 점수 받기에는 어려울 거예요. 그니까 꼭 넘어가지 마시고 에세이 다 쓰신 뒤에는 3단논법 설명 부분 다시 한 번 확인해주세요.


5. 점수 취득 후 얻게된 결과 : 아직 없음

6. 어셔 어학원에서의 시간들을 돌이켜보며... : 처음에는 어셔의 빡센 일정에 체력적으로 너무 힘들기도 했었고,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아서 조바심이 나기도 했었습니다. 근데 결국 쌤들이 하라는 대로 꾸준히 포기하지 않고 하니까 결국 원하는 점수 얻을 수 있었던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계속 노력하신다면 원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을거예요.

7. 어셔생활백서:
쌤들한테 꼭 질문하세요 : 수업시간 때 모르는거나 공부하는 방법 같은거 모르겠으면 꼭 쌤한테 질문하세요. 스스로는 어떤 상태에 있는지 파악하기 너무 어려운데, 쌤들은 이미 다 아셔요. 그니까 쌤들한테 질문을 하시면 쌤들이 여러가지 방법들 알려주실 테니까 꼭 질문하세요!!!.


8. Thanks to

혜성쌤 : 쌤 진짜 너무너무 감사드려요ㅠㅠ.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쌤이 저의 리딩 리스닝 점수 다 만들어주신 것 같아요. 쌤 아니였으면 리딩에서 30점이란 점수는 불가능했을 거예요. 이때까지 여러 토플 쌤들 만나봤지만, 쌤만큼 잘 가르쳐주시고 설명해주신 분은 없었어요. 커멧 is the best !!. 그동안 토플 공부하면서 막막할 때도 있었고, 포기하고 싶을 때도 너무 많았지만 쌤이 끝까지 잡아주시고 , 항상 바쁜데도 잘 챙겨주셔서 이렇게 결국 목표점수 받을 수 있었던것 같아요. 어셔나가도 쌤 잊지 못할 것 같아요 ㅜㅜ  리스닝에서 30점을 받지는 못했지만, 언젠가는 꼭 30점 받아올게요ㅎㅎ. 너무 감사했습니다 쌤!..

혜지쌤 : 혜지쌤ㅜㅜ너무너무 감사드려요 쌤... 쌤 아니었으면 스피킹이랑 라이팅에서 29,30이라는 점수는 받아보지도 못했을 것 같아요. 제 인생에서 기적을 만들어주셨어요ㅎ. 항상 너무 바쁘신데 단과반에서도 케이반에서도 도움 주신거 너무 감사드려요ㅜ. 토플 오래 해서 멘탈 흔들릴때마다 쌤이 항상 멘탈 유지하도록 격려해주시고, 항상 상담이랑 조언해주셔서 이렇게 끝까지 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앞으로도 쌤 너무 보고싶을거예요ㅜㅜ나중에 꼭 다같이 쌤 보러 올게여!!! 그동안 너무 감사했습니다 쌤~

보영쌤 : 쌤 이걸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케이반일때도 단과반일 때도 항상 저 챙겨주시고 고민같은것도 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ㅜㅜ중간 중간에 쌤이 잘했다고 칭찬도 해주시고 격려도 해주셔서 이렇게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쌤 너무 감사드렸고 너무너무 보고싶을거예요

동욱쌤: 쌤 없었으면 케이반때 힘들었을것 같아요. 항상 힘든거나  고민거리 자주 물어봐주시고 케어해주셔서 너무 감사했고, 쌤이 계속 고쳐야할점들이나 숙제들 리마인드 해주셔서 저도 계속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지원언니, 단영언니, (은서언니, 재희언니, 예린언니, 주인언니) 등등 : 다들 너무 고마웠어요ㅜㅜㅜㅜ언니들이 항상 시험보기 전에 힘내라고 응원해주고, 힘들때마다 잡아줘서 토플 계속 할 수 있었어D요. 다들 바쁠 텐데 연락자주해줘서 너무 고마웠고 코로나 잠잠해지면 꼭 만나요!!

선우오빠, 지윤오빠, 해천오빠 너무 마지막에 친해져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항상 고마웠어요!!. 다들 화이팅.

석주, 주영이,린지, 서현이, 보경이 , 서진이,신주 다들 이걸 볼지 모르겠지만, 다들 너무너무너무 고마웠어...동갑친구들이랑 같이 공부하면서 너무 의지가 됐고, 혼자 공부하면 너무 힘들었을 텐데 옆에서 다들 도와줘서 좋은 점수 받을수 있었던 것 같아...학원에서 좋은 인연 만 난것 같아서 좋았고, 다들 하는 일 끝나면 꼭 다시 만나자 연락하겡~


글자수: 4556.5

윤혜지 20-09-07 22:51
 183.♡.186.5  
현지학생 그동안 너—~~~~~무 고생했어용ㅠㅠ 진짜 올해 1월 부터 가르쳤는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해서 결과 나와서 너무너무 축하해용!!!!!! >.< I am so happy for your achievements and I know that you’ll do well in whatever you want to achieve! 포기하지 말고 trust your instincts! :)
권보영 20-09-15 09:03
 218.♡.168.176  
현지 많이 고생햇어요 ㅠ
그동안 포기하지 않고 어셔선생님들 믿고 따라와준 것 너무 고맙고, 고생한 만큼 결과가 좋게나와서 너무 기쁘네요!!
앞으로 더 좋은 일만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화이팅 너무너무 고생햇어요
 
 

Total 1,109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공지] 공부법/ 수기 게시판 활용방법 민옥기 20-04-29 1749 0
공지 [공지] 결과 수기 작성법 - 토익 usher 19-01-22 3948 0
공지 [공지] 결과수기 작성요령 - 토플 usher 10-12-16 13189 0
1109 [토플] 어셔 떠나기 싫은 미나리의 토플 수기... (3) 이민아 20-09-18 142 0
1108 [토플] 너도 할 수 있어! 토플 졸업! (2) 노건희 20-09-17 132 0
1107 [토플] 30대 학터 씨니어 반 토플 90 수기 (1) 김현석 20-09-17 126 0
1106 [토플] 토플 수기 (4) 이다혜 20-09-14 213 0
1105 [토익] 8월 토익수기 (1) 김민선 20-09-13 73 0
1104 [토플] My 3 weeks in USHER that felt like 10 years (2) 김지훈 20-09-12 148 0
1103 [토익] 토익 한달반 수강 후기 (1) 최유빈 20-09-11 83 0
1102 [토익] 750 한달 850 한달 다닌 수기 (1) 서윤지 20-09-11 78 0
1101 [토플] [학터반] 토플 2달 86 수기 (2) 안현영 20-09-10 200 0
1100 [토익] 8월 한달 토익 수기 (1) 임건 20-09-10 76 0
1099 [토플] 토플수기 (1) 김민기 20-09-06 191 0
1098 [토플] 80점수기 (1) 천지원 20-09-06 202 0
1097 [토플] 토플 113점 수기 (2) 김현지 20-09-05 244 0
1096 [토플] 토플 85점 수기 (1) 최선우 20-09-05 175 0
1095 [토플] 토플 한달 수기! (2) 이유진 20-09-04 176 0
 1  2  3  4  5  6  7  8  9  10    
select * from g4_write_toefl_note where wr_is_comment = 0 and ( wr_id != '8306' and wr_id != '7433' and wr_id != '96' and wr_10 = 'usher' ) order by wr_num, wr_reply limit 0, 15

  • 완전초보1반
  • 완전초보2반
  • intermediate반
  • K-USHER1반
  • K-USHER2반
  • 실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