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remember
토플학원 어셔 학사일정
게시판 > board

 
작성일 : 21-02-08 23:25
[토플] 살아있는 한 희망은 있습니다
 글쓴이 : 송현우 (175.♡.191.110)
조회 : 257   추천 : 2  
1. 이름: 송현우

2. 학원을 다닌 총 개월 수: 2개월

3. 처음 학원에 들어왔을 때 시작했던 반: 인터반

4. 학원에 오기 전에 가지고 있었던 토플 점수(파트별): 없음

5. 목표했던 토플점수/ 취득한 토플점수:
목표: 80점
취득 점수: 96점(30/26/19/21)

6. 토플을 공부한 이유: 언젠가 갈 수도 있는 유학을 위해 영어공부 조금씩 해두려고

7. 파트별 상세설명(자세히 적어주실수록 다른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1)Listening : 하루 공부량-음원 하나(one lecture or one conver)
 정규 리스닝 스터디시간에 딕테이션을 하고 저녁에 그 음원을 공부했습니다. 먼저 스크립트 분석하고 모르는 단어나 표현 찾아봤습니다. 그 다음 음원 한 문장 정도씩 끊어 들으면서 이해하고 한국말로 소리 내서 해석하는 연습했습니다. 어느 정도 들리면서는 스크립트 안 보고 바로 음원 들으면서 모르는 단어나 표현 검색했습니다. 처음 한 달은 음원 하나로 2~3일 공부했는데 익숙해지면 하루에 한 음원 공부하는 게 적당한 것 같습니다. 저에게 리스닝은 리딩에서 스피킹, 라이팅 통합형으로 가는 중요한 연결 다리였습니다. 스피킹과 라이팅 공부할 때 기본이 되기 때문에 적은 양이라도 꾸준히 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Reading : 하루 공부량-지문 한 개
  문제를 풀고 구문 단어를 외운 후 수업 전에 혼자 지문을 분석해봤습니다. 모르는 단어 검색하고 헷갈리는 문법 찾아보면서 할 수 있는 모든 문장의 구조를 분석했습니다. 지문 내용도 수업 전에 이해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래도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나 문장 구조는 수업시간에 선생님께서 알려주셨습니다. 수업 끝나고는 학원 10번 읽기 프로그램으로 지문을 2~3번 읽었습니다. 천천히 내용을 이해하면서 모르는 발음 찾아보면서 읽었습니다. 이 10번 읽기는 스피킹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구문 외운 것도 라이팅할 때 가끔 생각나서 아주 좋습니다.
3)Speaking : 하루 공부량-문제 한 개
  처음에 매우 막막했습니다. 무슨 말을 해야 될지도 모르겠고 할 말이 생각나도 영어로 말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처음 한 달은 12간지랑 template만 외웠습니다. 두 번째 달부터는 하루에 한 문제(45~60초) 답안을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스스로 적어보고 읽어보고 반복하는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4)Writing : 하루 공부량-통합형 한 문제 or 독립형 1/2 문제
  처음에 한 문장 쓰기도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독립형 3단 논법 하나 쓰기부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3단 논법 하나를 쓰다가 두 개를 쓸 수 있게 되고 그 다음에는 하루에 3단 논법 두 개에 예시 하나를 썼습니다. 독립형 답안 한 개를 어느 정도 완성할 수 있게 된 후에는 스스로 제가 쓴 글을 고쳐보았습니다. 동사 뒤에 오는 구조나 관사같은 문법도 찾아보고 자연스러운 표현도 찾아봤습니다. 이렇게 독립형 문제 하나 적어보고 수정하는 데 2~3일 정도 걸렸습니다. 독립형 쓰면서 감도 익히고 리스닝이 늘면서 라이팅 통합형은 하루에 하나 쓸 수 있었습니다. 통합형을 문제 풀고 수업 때 풀이 들었습니다.
5)Vocabulary : 하루 공부량-단어 40~60개 외우기
  1회독 때 60개, 2회독 때 120개, 3회독 때 160개, 4회독 때 200개 외웠습니다. 단어 발음도 들어보고 발음해보면서 외우시게 될 텐데 리딩, 리스닝, 스피킹, 라이팅의 기초를 다진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5. 점수 취득 후 얻게 된 결과 : 영어는 재미있다는 깨달음, 꾸준히 계속 영어공부 해야겠다는 다짐

6. 어셔 어학원에서의 시간들을 돌이켜보며... : 당시에는 고통스럽지만 두 달만 해서 그런지 끝나고 나서 약간(아주 조금, 거의 없는 little) 아쉬웠습니다.

7. 어셔생활백서
  어셔에서 공부할 때 저의 우선순위는 ① 잠, 휴식(->출석) ② 리딩, 리스닝 ③ 라이팅, 스피킹이었습니다. 어셔에 들어오시면 두 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1번 공부를 많이 한다. 2번 공부를 엄청 많이 한다. 토플 점수가 필요해서 오시는 분들은 보통 3개월 이상 5~7개월 정도 학원을 다니시는 것 같습니다. 이 기간 동안 공부를 엄청 열심히 하시면 생명에 지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체력이 저질이라 한 달하고 건강이 악화되는 게 느껴졌고 두 달이 끝나갈 때 한계를 느꼈습니다. 제 생각에 토플 공부할 때 중요한 건 끝까지 완주하는 것입니다. 꾸준히 하루에 할 수 있는 양만 해야 합니다. 하루 하루에 전력으로 쏟아 부으면 오히려 다음 날 집중이 안되거나 결석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보다는 적은 양을 꼼꼼히 공부하고 매일 출석하는 것이 저는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봤을 때 사람들이 포기하지만 않고 어셔에서 살아있으면 다 점수 내시는 것 같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말고 문제가 잘 풀리는 날도 안 풀리는 날도 똑같이 공부하시면 충분히 점수 다 내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8. Thanks to

혜지쌤-제가 당장 점수가 필요한 것도 아니었는데도 끝까지 저를 끌어당겨 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 논리가 없는 저에게 논리를 가르치느라 정말 수고하셨습니다ㅎㅎ 저도 이제 어떤 글이 좋은 글인지 감이 똭 왔습니다. 그걸 제가 쓰는 게 어렵긴 하지만요ㅋㅋ 토플 점수가 조금 아쉬우실 수 있겠지만 선생님이 아니었다면 저는 절대 저 점수 못 받았을 거에요. If I perish, I perish. Esther, I’ll see you one day. Bye~

혜성쌤-항상 학생들을 웃기려 노력하시는 Comet! 반복되는 하루를 보낼 때 큰 힘이 됐어요. 2달 동안 리스닝 점수는 솔직히 수직 상승했다고 생각합니다.하하하

학수쌤-학생 한 명 한 명 신경써주시고 학생들이 지루하지 않게 이런저런 얘기 많이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선생님의 정확한 해석, 폭넓은 배경지식은 지문 이해할 때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석균쌤-학생들이 직접 해석해볼 수 있도록 기다려주시고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좋았어요. 선생님의 빠르고 정확한 해석은 정말 감탄스러웠습니다. 그런데 저한테는 너무 빨랐어요ㅋㅋㅋㅋ

함께 공부한 분들 모두-같이 공부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어요. 다들 공부하시는 열정과 목표 너무 대단하시고, 착하시고, 귀여우세요ㅎㅎㅎ 목표 점수 다 내실 수 있을 거에요 화이팅!!

Zoom-온라인 수업이 아니었더라면 저는 죽었을 겁니다….


글자수: 2224

윤혜지 21-02-09 02:54
 183.♡.186.5  
현우학생~~ :) :) :) 목표점수 달성해서 축하해용!!🥳 🥳 진짜 스피킹 시켰을때 왜 더 안하지 했는뎁ㅋㅋㅋㅋ진짜 칼답 (줌 채팅방ㅋㅋㅋㅋㅋ이건 까먹지 않을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에 80점 목표점수로 설정해서 더이상 안말했지만 hoxy나 다음에 더 높은 점수가 필요하다면 그때는 더 빡세게 해용ㅋㅋㅋㅋㅋ충분히 할수있으니깐ㅋㅋㅋ 알겠죵? ;) 그동안 너무 고생했어용~~ >.<
usher 21-02-09 08:56
 218.♡.168.176  
ㅋㅋ 상담때 누나랑 같이 보고, 성취표로만 봤던 현우, 역시 그 집안 답게 잘 해내서 좋넹 ㅋㅋ 올때도 봤으니까 갈때도 송이랑 같이 볼수있을려나? 했는데 벌써 성적 나버렸으니, 시간될때 같이 봅시다. 그땐 내가 쏩니다. ㅋ 수고했어요~
김도환 21-02-10 11:43
 218.♡.168.176  
현우학생 항상 굳건하게 성실히 공부하는 모습보며 저도 속으로 감탄 많이했었습니다. 좋은 결과 낸거 너무 축하드리구요. 앞으로도 좋은 일만 있길 바랄게요 그동안 고생 많으셨습니다. :)
 
 

Total 1,149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공지] 공부법/ 수기 게시판 활용방법 민옥기 20-04-29 5568 0
공지 [공지] 결과 수기 작성법 - 토익 usher 19-01-22 8034 0
공지 [공지] 결과수기 작성요령 - 토플 usher 10-12-16 17206 0
1149 [토플] 노베이스에서 한달만에 85점! 송민교 21-03-06 26 0
1148 [토플] 변화를 만들고 싶다면 어셔에서 :-) (1) 문현빈 21-03-04 81 0
1147 [토익] 전역 후 5개월 조계원 21-03-01 106 0
1146 [토플] 한달동안 70점에서 91점으로! 정의민 21-02-27 136 0
1145 [토플] 토플 종합 인터반 후기 정기엽 21-02-27 115 1
1144 [토플] 토플 H, E반 수기 (1) 박준혁 21-02-24 126 0
1143 [토익] 토익 900점 이상 달성 수기 오민식 21-02-23 84 0
1142 [토플] 토플 점수 후기 한경덕 21-02-22 158 0
1141 [토플] 토플 수강 후기 (2) 이여영 21-02-15 269 0
1140 [토플] 수강후기 이승주 21-02-15 147 0
1139 [토플] 어셔에서의 1개월 1주 (2) 이기범 21-02-12 272 0
1138 [토플] 어셔 믿고 따라가면 토플 첫 시험으로 끝낼 수 있어요!! (2) 이다연 21-02-10 311 1
1137 [토플] 살아있는 한 희망은 있습니다 (3) 송현우 21-02-08 258 2
1136 [토플] 토플 점수 후기!! (2) 한도연 21-02-08 212 0
1135 [토익] 850 목표 점수 달성 후기 이민섭 21-02-08 126 0
 1  2  3  4  5  6  7  8  9  10    
select * from g4_write_toefl_note where wr_is_comment = 0 and ( wr_id != '8306' and wr_id != '7433' and wr_id != '96' and wr_10 = 'usher' ) order by wr_num, wr_reply limit 0, 15

  • 완전초보1반
  • 완전초보2반
  • intermediate반
  • K-USHER1반
  • K-USHER2반
  • 실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