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remember
iBT 토플학원 어셔 학사일정
학원일정 안내 >강의소개>학원일정 안내

각 달(月)별 특징

 

*(1학기 3월부터 또는 2학기 9월부터 시작을 한다는 가정하에 서술하였습니다)


1학기 3월 / 2학기 9월

새로운 마음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첫 달이므로, 주 5일 수업을 4주간 착실히 진행시킵니다. 3월 또는 9월부터 6월또는 12월까지 4개월여를 정말 열심히 했다면, 아무리 바닥에서 시작했어도 ibt 80점이나, 적어도 토익 900이상은 충분히 가능한 시간입니다. 그러므로, 스스로를 긴장케 하는것이 중요한데 이럴때 꼭 전해 드리는 얘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학교는 한 학기를 마치는 과정중에서, 3월 과 9월 개강후엔 정리하느라 2주 날리고, 4월과 10월에 중간고사 2주, 6월과 12월초부터 중간고사 2주, 6월말과 12월말은 수업이 없고, 마지막으로, 학기중 한번은 축제라도 끼는 날에는 또 술렁술렁한 1주를 날리게 됩니다. 즉, 4개월이 한학기라지만, 실상 날라가는 두달이상의 시간을 버리고 남는 두달만 바짝 조여서 공부하면 왠만큼의 성적도 얻고, 학점도 얻을수 있고, 무엇보다 학년이 올라가지만, 어셔를 찾은 대부분의 학생들의 경우, 휴학, 자퇴, 퇴학, 퇴사, 검정고시준비등을 하는 비정상적인(?!!) 학생들에게는 영어성적 향상과 토플시험점수 또는 하다못해 토익 점수라도 받지 못하는 날에는 아무것도 남는것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3월과 9월에 신학기를 시작할땐 긴장하는 마음으로 꼭 진지함을 가지고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1학기 4월 / 2학기 10월
학생들을 가르치다 느낀 사항은, 피로감이 쌓이고, 무엇보다 정리할 시간을 필요로 하거나, 체력의 한계를 호소하는 경우가 잦았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체력관리+정리시간이 있는 계획을 세워 짜여졌음을 알려드립니다. 기간은 주말 포함 9일간의 휴식기간입니다.
이기간은 수업은 없고, 학원에 나와서 자습은 가능한 시기이지만, 강요하진 않습니다. 어설프게 학원나와서 공부하려면 차라리 푹쉬고나서 본인 스스로에게 5월과 6월 또는 11월과 12월 두달간 밀어칠때 핑계거리를 주지 않을수 있는 기회를 만들길 권합니다.

1학기 5월 / 2학기 11월

학생들이 통상 가장 피로함을 느끼는것은 월요일과 수요일 목요일인데, 이유는 월요일은 주말을 푹 쉬고 난뒤의 수업에 대한 부담감 및 주말기간동안 밀린진도를 따라가지 못했거나, 월요일 진도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경우가 주 이유입니다. 수요일과 목요일이 힘든 이유는 아무래도 주중의 피로가 몰려오다보니 슬슬 수업복습량도 적체되기 시작하고, 체력도 부담이될 시기이기에 그런듯 합니다. 게다가, 3월과 9월에 시작한 학생들, 즉, 어느정도 슬슬 개인공부량이 늘어가면서 정리할 시간이 점점 더 필요해 지는 학생들의 비율이 전체 학생의 다수가 되어가는달이므로, 주 5일간의 수업후 수업을 정리하려 주말을 활용하는 패턴의 수업을 듣는것이 힘들어 하는 경향이 있어왔어서, 월화 이틀 수업후 수요일날 정리 시간을 한번 주고, 목금 수업후, 토요일날 정리시간을 한번 주어 개인 정리 시간및 영어를 몸에 붙이는 체득 시간을 길게 가지고자 수업시간표가 조정되어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학기 6월 / 2학기 12월

3월 4월 또는 9월과 10월에 시작한 학생들의 경우, 대략 80점대를 목표로 할경우 거의 끝낼수 있을만큼의 정도에 이르는것이 일반이므로, 이 학생들에겐 마지막을 최종 정리하면서 마무리하기위해 많은 문제를 접하며 밀어쳐야 하기 때문에 3주 연속 수업을 타이트하게 진행합니다. 하지만, 거의 끝나가는 학생들과는 달리, 4월 5월 또는 10월과 11월에 시작한 학생 및 남들보다 진도가 느린 3월 및 9월에 시작한 학생들의 경우엔, 다음을 알아 두어야 합니다.

7월과 8월 여름방학과 1월 2월 겨울방학기간에 새로 들어오는 k-usher반 이상급의 학생들의 경우엔 실력이 왠만큼 갖춰져 있어서 보통 방학 한두달 사이에 80~100점 이상의 기본점수를 받아가는 학생들이 다수입니다. 이런 학생들의 경우엔 토플을 짧은 시간에 끝낼 기본 실력과, 토플이라는 과목에 피로감 및 체력등에서 부담없는면은 처음 시작하는 학생들과 같으므로, 이들과 같은반 수업을 준비하기위해선, 체력 관리등이 필요하므로, 마지막 한주는 4월처럼 개인 정비기간과 같은 “체력관리+정리시간” 입니다. 남은 한 주를 유용하게 쓰시기 바랍니다. ^-^

여름 방학 (7월~8월) / 겨울 방학 (1월~2월)

방학특강 7월 / 1월
기초가 없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다른 학원 및 학기중에 토플 공부를 해왔던 학생들의 경우에는 보통 방학때는 평달보다 월등히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기때문에 색다른 기간이 되어 특강이라는 이름의 의미가 강할 수 있지만, 어셔어학원의 경우에는, 어차피 평달의 경우에도 이와같은 마음가짐을 가진 학생들과 거기에 맞춰진 학원시스템때문에 별반 다를 것이 없는 기간이라고도 말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방학이더라도 3월 4월과정을 한달에 끝내겠다는 등의 생각은 권하지 않습니다. 철저히 본인의 실력을 인정하고 확실히 기초를 닦는 기간으로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셔어학원의 경우에는, 완초2반에서도 84점 이상 나오는 학생도있고, 완초 2반만 잘따라와도 토익 800이상은 충분히 바라볼수 있습니다. 너무 쉽게 생각하지 말고, 학원에서 주는 디렉션을 잘 따라주시고 시키는 하나하나의 과정에 대해 꼭 곱씹어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실력이 왠만큼 있는 학생들이 들어오는 Know-usher반 이상의 학생들의 경우에는, 한두달의 짧은 기간으로도 본인들이 원하는 점수대 즉, 80~100이상을 받아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학생들의 경우에는 8월달에 우선 시험부터 잡아두고, 꼭 시험 일 최소 2주전부터는 최종 마무리는 물론, 영타 300타 이상과, 모니터에 익숙해지는 것을 미리미리 준비해 두셔야합니다.

방학특강 8월 / 2월
방학의 마지막 달입니다. 주의할 것은 보통 여름방학과 겨울방학의 경우 유학생 및 일반 국내 대학을 다니는 학생들이 8월 마지막주에 개강하는 경우가 많고, 출국하는 경우가 많아 기간이 8월 20일즈음에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흔히들 처음 등록할 때는, 남은 남이고 나는 나이므로 난 굳이 마지막주를 다써서라도 공부를 열심히 하고싶다고들 하지만, 몇 년간의 관찰결과 여름 방학이던 겨울방학이던, 8월과 2월말 마지막주는 그냥 비워두는것이 현명하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그러므로, 8월은 정말 초반부터 열심히 해서 결과를 볼수있도록 준비하고 마지막주는 없다고 생각해 두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7월과 8월을 지내고 9월이후의 2학기를 어셔에서 보낼 준비를 하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지난 월과 8월 두달간의 피로와 9월 이후의 생활을 위한 개인 정비 및 준비 기간이 필요하므로 8월 마지막 한주를 잘 이용해서 여유있지만, 긴장감 가진 어셔생활을 준비할 기회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 완전초보1반
  • 완전초보2반
  • intermediate반
  • K-USHER1반
  • K-USHER2반
  • 실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