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개인관리

철저한 개인관리 - 내가 못할 것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곳

철저한 개인 관리 - 학생수를 줄인 가장 큰 이유.
(학원의 학생관리 질적 개념 상승 - 책임제)

  • 1. USHER'S SYSTEMS.

    · 등록전 상담 의무화

    · 상담 카드 작성

    · 강사의 상주로 인한 상담의 용이성

    · 학생들과의 수시 면담으로 인한 동기부여

  • 2. 개별적 학생들에 대한 책임 강화.

    책임 1단계 – 과정 수료 (중도 탈락 막기) 50% 성공임

    책임 2단계 – 학생 개별의 수업내용에 대한 점검 철저화

    책임 3단계 – 학생 성적관리 책임제

    책임 4단계 – 학생들의 개별 고충에 대한 상담

  • 3. 수시 시험 성적을 개별 그래프로 작성함으로 수시 자극

    1. VOCA

    “콩나물 시루” 와 같이 공부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빠르다. 즉, 빠르게 단어를 반복해서 보는 것이 가장 좋다.
    확실히 하나하나도 좋지만, 성공할 확률은 높지 못한 단점이 있다.

    그래프1

    < 문법이나 읽기중 단어에 대한 자신감 >

    2. Grammar (문법)

    완전초보I반의 경우, 첫 2주간은 절대 빠져선 안된다. (절대!!)
    만약 뒤쳐지면, 나중에 회복하기 힘들다.

    그래프1

    < 문법 전반에 대한 이해 >

    3. Reading (독해)

    완전초보1 반의 경우, 앞에서 말한대로, 문법과 단어에 집중하므로 읽기가 급격히 오르진 않지만,
    단어와 문법 때문에 따로이 공부를 하지 않아도 성적은 꾸준히 오른다.
    그러나, 완전초보2 반에서 집중하게 되면 효과는 매우 커질것이다

    그래프1

    < 읽기 문제에서 문장뿐 아니라 내용전반을 이해하는 정도 >

    4. Listening (듣기)

    토종이 아니라는 가정하에 250점의 평균점인 25점을 맞는다해도 모든 말을 다 이해하는 것은 아니다.
    반대로 모두 알아 듣는다 해도 항상 만점을 맞는것은 아닐수도 있다.
    ( 그래서 듣기가 제일 어려운 부분이다.)

    그래프1

    < 듣기에서 내용을 이해하는 정도 >

    5. Writing (쓰기)

    그래프1

    < 영어로 에세이를 쓸수 있는 실력 갖춰 가는 정도 >

    6. Speaking (말하기)

    그래프1

    < 영어로 에세이를 쓸수 있는 실력 갖춰 가는 정도 >

  • 4. 학생들과의 수시 면담으로 인한 동기 부여